본문 바로가기

Flash/Information

티스토리에 추가한 심플한 플래시 메모장!

현재 MissFlash.com (http://www.missflash.com) 에서 사용중인 플래시 + PHP를 이용한 게시판을 수정해 심플한 플래시 메모장을 만들어 봤습니다.

아무래도 좁은 공간에서 기능을 구현하려고 하다보니, 새로운 화면을 띄우지 않고 글쓰기 모드로 들어갈 수는 없었습니다. ^^; 조금 불편한 감이 있지만... 대신 입력항목을 3가지로 (이름, 비밀번호, 내용)으로 줄였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아래의 빨간 박스에 있는 WRITE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글을 쓸 수 있는 모드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항목을 다 적으셨다면, SUBMIT 버튼을 클릭! 한번 클릭했는데 안 넘어간다구요? 더블클릭을 하면 게시물 작성이 완료됩니다. ^^; (게시물 중복등록을 막기 위한 조치입니다.)

메모장 메인화면에서 게시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수정모드로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공간이 좁다보니 내용이 길어서 글씨을 다 읽을 수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메모내용을 클릭하시면 다른 사람이 작성한 메모라도 내용을 전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내용수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비밀번호가 다를경우 수정되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

마지막으로, 메모장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의 빨간 박스를 클릭하시면 삭제를 위한 비밀번호를 물어봅니다. 본인이 입력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메모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럴리는 없겠지만... 광고나 욕설 등 악성 메모 작성시 관리자가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을 좀 더 수정해 여러가지 타입으로 바꿔 배포하려고 생각중입니다.
플래시(swf)파일과 PHP파일을 PHP와 MySQL을 지원하는 서버에 올린 뒤, 티스토리에는 간단한 코드만 추가하면 문제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기대해 주세요 @@;


배포파일 받기 : http://blog.missflash.com/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