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Etc_Hobby

x40 인터넷 속도 향상시키는 방법

1) 첫 번째 팁 : DNS 캐쉬수정으로 브라우저속도 높이기
(이 항목은 XP 사용자에게만 해당됩니다. 98이나 기타 프로그램 사용자의 경우는 아래의 2)번 항목만 실행하셔도 성능이 아주 좋아집니다.)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실행'을 누릅니다. 그 후에 그곳에 'regedit'이라고 쓰시고서 '확인'을 누르시고 나면 레지스트리 에디트 창이 뜹니다.
HKEY_LOCAL_MACHINE/Sytem/CurrentControlset/Services/Dnscache/Parameters 에서 다음항목의 값을 입력합니다.

(혹시 이 값이 없으면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새로만들기'가 뜨면, 그 위를 클릭하시면 메뉴가 열리게 되고, 메뉴가 열리면 네번째 'DWORD값'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값#1'이라고 반전된 이름 써넣기 항목이 뜹니다. 그곳에 아래에 포기된 이름들을 복사해 붙이시고 난 후, 그 위를 다시 오른쪽 클릭하시면 새 메뉴가 뜹니다. 거기에서 제일 위에 '수정'을 누르시면 메뉴가 뜨지요. 그 메뉴에서 오른쪽에 있는 단위를 10진수로 선택하신 후, 좌측의 '값 데이터'를 100 으로  써 넣은 후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레지스트리 우측 화면의 새로 바꾼 항목 끝 괄호 속에 바뀐 숫자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하 모든 항목의 숫자 변환 방법은 동일합니다.)

CachehHashTableBucketSize ->1
CachehHashTableSize ->384
MaxCacheEntryTtlLimit ->64000
MaxSOACacheEntryTtlLimit ->301


2) 두 번째 팁
HKEY_USERS/Default/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Settings
에서 새로만들기 -> DWORD값을 다음과 같이 만든다. (값은 10진수로 선택한다.)

MaxConnectionsPerServer ->100
MaxConnectionsPer1_0Server ->10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Settings 에서도 위와 같은 값을 만든다.

MaxConnectionsPerServer ->100
MaxConnectionsPer1_0Server ->100


3) 주의 : 이 항목의 경우는 XP 사용자만 해당되는 것 같습니다. 98에는 이 폴더가 없는 것 같더군요.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이건 손대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스피드에 대해서 가장 중요한 항목은 위의 2)번 항입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RemoteComputer/NameSpace 에서 {D6277990-4C6A-11CF-8D87-00AA0060F5BF} 폴더 자체를 삭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