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돈 안드는 기부방법을 공유해 보아요~!

연말이고 하니, 다양한 곳에서 기부를 하는 분들을 보거나 기부를 하라는 이야기를 들으실 겁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많겠지만(아마 다른 포탈에서도 비슷한 서비스가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해피빈( http://www.urlclip.net/happybean )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해피빈은 "콩"이라는 기부전용 인터넷 아이템(캐쉬)을 이용해 기부를 하는 서비스인데요... 1개가 1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결제수단을 통해 콩을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돈을 내지 않고도 콩을 적립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어 알려드립니다.

대표적인(제일 손쉬운) 방법은 네이버 메일 마일리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네이버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마 메일 마일리지라는 것이 쌓여있을 겁니다.

해피빈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 마일리지중 5,000점을 네이버 해피빈 콩 10개(1,000원 가치, 500점당 콩 1개)로 바꿔주는데요...
http://mail.naver.com/mileage/?m=happybean ← 네이버 로그인 후 이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_^;

메일 마일리지는 별로 쓸데가 없어 그냥 쌓아두기만 하는 경우가 많아(게다가 최대 메일 마일리지는 20,000점이라 20,000점이 넘어가면 더이상 적립이 되지도 않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부담없이 기부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희망하시면 현금(+_+;)을 콩으로 전환할 수도 있겠죠... ^_^;

아래는 제가 처음으로 기부한 결과를 캡쳐한 것입니다.
이건 자랑하려고 올린 것이 아니라, 이렇게 쉽고 간편하게 기부를 할 수 있다는 것을(게다가 돈 안들이고 ^^;) 알리기 위해 올린 것이니 오해 없으시길... -0-;
HappyBean(shkim).PNG


또 다른 콩 적립방법으로는 해피빈 후원 프로젝트( http://www.urlclip.net/donation )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해피빈 후원 프로젝트는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해 프로젝트에 참여하면 콩을 적립해주는 것인데요... 혹시 자신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가 있는지 잘 살펴보시면 우리 이웃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올블릿을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올블릿 적립금도 기부가 가능하네요 ^^;)

새로운 정보가 생기면 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그 밖에 좋은 기부 정보를 알고 계신 분들은 댓글이나 트랙백 날려주시기 바랍니다.

PS. 자, 네이버 메일은 많이들 쓰실 것 같으니 마일리지가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기부하러 고고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