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고치면 고장나는 애니콜! W4700 교환이야기!

노예계약 때문에 앞으로 2년간은 꾸준히 아끼고 사랑해줘야 할 제 핸드폰 W4700이 구입후 한달도 되지 않아 문제를 일으키기 시작하더니 결국에는 오늘 교환하기에 이르렀습니다.
* 참고링크 : SPH-W4700 A/S센터 방문 목록

구체적인 증상은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구요, 기기의 문제도 문제이지만... 그동안 A/S에 쓴 시간과 노력 등을 생각해 교환받기로 결정했습니다.(구입당시 출고가로 환불해준다는 조건도 있었으나, 그러면 또 공기계를 구해야 하기 때문에... 일단은 그냥 교환쪽으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부실함에도 불구하고 제품 자체는 마음에 들었거든요...)

교환을 결정하기까지 제일 고민했던 부분은 새로 받게 될 W4700이 기존과 같은 검정색이 아니라 흰색이라는 점이었는데요...(제가 좀 블랙 매니아라서요...) 뭐, 케이스가 있으니 괜찮겠지... 라고 생각했다가 기기를 받아보고는 조금 실망했습니다.

기기의 전체가 모두 흰색이 아니라 전면은 흐리멍텅(?)한 회색으로 되어 있었기 때문인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그래도 케이스를 씌우니 나름 블랙&화이트라 이쁜것 같기는 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W4700때문에 A/S센터를 몇 번 방문하면서 느낀 점은...
  • A/S하나 만큼은 확실히 삼성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친절하고 빠르다.
  • 애니콜이라는 이름에서 풍기는 제품의 견고함이나 튼튼함은 더이상 찾을 수 없다.(물론 이것은 W4700만의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는 것입니다.

아무튼 수 십 기종의 디지털기기를 사용해오면서 이렇게 단기간에 많은(그리고 동일한) 문제를 일으키는 놈은 처음이라 애니콜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깨진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고질적으로 발생했던 하드웨어 문제는 앞으로도 조금 더 두고볼 생각입니다만, 큰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다시 한 번 문제가 발생한다면 출혈을 감수하고서라도 환불받을 생각이구요... 그렇게된다면 당연히 애니콜 쪽은 뒤도 안 돌아볼 생각입니다.

PS. 그리고, 이건 또 뭐하자는 건지... (전)삼성 24극-20극 젠더를 이따구로 만들어놔서 충전표시등을 전면으로 해놓고 충전하는 중에는 핸드폰 화면을 볼 수 없게 되었네요... 전에 쓰던 검정색 젠더는 충전표시등과 핸드폰 화면을 같이 볼 수 있었거든요... 젠더를 졸면서 만든건지... -_-; 바꾸자마자 화나게 하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