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MissFlash가 추천하는 PDA/스마트폰 핫 어플리케이션 2009(5) - 멀티미디어/통신/GPS

* 본 게시물은 MissFlash가 작성한 것으로 관리자의 승인없이 퍼가는 것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 게시물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시면 링크나 트랙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디지털 컨버전스가 늘어가면서 PDA/스마트폰으로 못하는 것이 없는 세상이 됐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하더라도 Wi-FiBluetooth를 쓰기 위해서 별도의 모듈을 장착해야 했었는데...(이 때문에 PDA가 무전기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었죠...) 이제는 하나의 장치에 Wi-Fi나 Bluetooth는 물론 GPS까지 장착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다양한 멀티미디어/통신/GPS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소개를 시작하겠습니다.


이 름 TCPMP
소 개 자막까지 지원하는 최고의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특 징 추가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너무 유명한 동영상 플레이어TCPMP는 기본적으로 자막 뿐만 아니라 다양한 코덱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동영상이 재생가능합니다. 심지어는 Flash Video파일인 FLV 확장자까지 지원할 정도이지요... :)

TCPMP가 오랜 시간의 베타 딱지를 떼고 CorePlayer[각주:1]로 업그레이드 했는데도 불구하고, 자막을 비롯한 몇 가지 기능을 아직 지원하지 않아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CorePlayer대신 TCPM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현재 다양한 버전의 TCPMP가 배포되고 있으며, 가장 최신 버전은 0.72 RC1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 리뷰는 아래와 같습니다.
2007/01/20 - 추천 PDA 프로그램 24선입니다. ^^
2007/05/31 - [팁] PDA에서 TCPMP를 통해 플래시 비디오(FLV)를 바로 재생해보자! 1부
2007/06/01 - [팁] PDA에서 TCPMP를 통해 플래시 비디오(FLV)를 바로 재생해보자! 2부
링 크 http://picard.exceed.hu/tcpmp/ (현재 페이지를 찾을수 없다고 합니다.)
http://www.coreplayer.com/
평 점 10점



이 름 Pocket Player
소 개 막강한 기능의 뮤직 플레이어 프로그램
특 징 저는 원래 가벼운 프로그램들을 선호[각주:2]하는 편입니다. 그런 점에서 다소 무거운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는 Pocket Player는 뮤직 플레이어로 적절하지 않을지 모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Pocket Player를 사용하는 이유는 단 한가지입니다. 바로 블루투스 헤드셋을 쓰고싶어서 입니다.(기존에 쓰던 플레이어는 WM5.0이상의 환경에서 블루투스 헤드셋을 지원하지 않더군요...[각주:3])
가끔 답답할 때가 있긴 하지만, 무선의 자유로움에 한 번 빠지고 나니 습관을 바꾸기가 쉽지 않네요... ^_^;

다음은 블루투스 헤드셋과 살짝 관련있는 리뷰입니다.
2008/06/14 - [리뷰] 진짜 남자를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BT3030! - 개봉기
2008/06/14 - [리뷰] 진짜 남자를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BT3030! - 사용기
2008/06/14 - [리뷰] 진짜 남자를 위한 블루투스 헤드셋 BT3030! - 활용기
링 크 http://www.conduits.com/products/player/
평 점 8.5점



이 름 Resco Photo Viewer
소 개 깔끔한 디자인의 멋진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특 징 PDA 어플리케이션으로 정평이 나있는 Resco사의 Resco Photo Viewer는 PC용 이미지 뷰어 못지않은 다양한 기능[각주:4]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입니다.

Resco Photo Viewer슬라이드쇼 기능을 이용하면 나들이나 출사에서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감상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한데요...(제가 사용하는 HP hx4700의 경우에는 CF와 SD카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ㅎㅎ;)
특히, PDA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설치되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음은 참고 리뷰입니다.
2007/01/20 - 추천 PDA 프로그램 24선입니다. ^^
링 크 http://www.resco.net/pocketpc/photoviewer/
평 점 9점



이 름 MangaMeeya
소 개 빠른 로딩이 일품인 만화책 뷰어 프로그램
특 징 MangaMeeya(망가미야)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만화책 전문 뷰어 프로그램으로 PC와 PDA용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본의 개발자가 만들었기 때문에 일어를 모르는 분의 경우 별도의 한글화가 필요하며, 현재 공식 홈페이지가 문을 닫은 관계로 다운로드는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hx4700/38157

망가미야의 특징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빠른 로딩속도[각주:5]압축파일 지원[각주:6]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다소 사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지만 일단 적응하고 나면 무척 편하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링 크 홈페이지 접속 불가
평 점 9점



이 름 SoundExplorer
소 개 장시간의 녹음에 탁월한 보이스레코딩 프로그램
특 징 팔방미인 PDA가 할 수 있는 또 한가지 기능 중 하나는 바로 보이스레코딩입니다. Windows Mobile에서는 보이스레코딩 프로그램을 기본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본 프로그램의 경우 지원 파일 포멧이나 기능에 제한이 많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필기 입력 프로그램인 PhatPad가 이런 문제들을 어느정도 해결해 주기는 하지만, 장시간 녹음시 파일용량이 지나치게 커지거나 재생시 가끔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가 있어 적절한 대안이 되지는 못합니다.

이에 반해 전문 보이스레코딩 프로그램인 SoundExplorer장시간의 보이스레코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파일관리가 용이하고 다양한 파일 포멧을 지원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링 크 http://vitotechnology.com/soundexplorer.html
평 점 9점



이 름 Remote2PC
소 개 최고의 원격지원 프로그램
특 징 'PDA로 내 컴퓨터에 원격접속할 수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원격접속이라는 개념조차 생소할 분[각주:7]들이 계실지 모르겠습니다만, Remote2PC를 이용하면 PDA로 내 컴퓨터에 접속해 원하는 작업[각주:8]을 할 수 있습니다.

Remote2PC에 대해서는 이미 여러차례 리뷰했기 때문에 자세한 소개는 생략합니다. :)

아래는 관련 리뷰 및 소개입니다.
2007/03/17 - 원격 데스크톱으로 내 컴퓨터 접속하기!
2007/03/18 - 원격 데스크톱을 하면서 하드디스크 공유하기!
2007/03/18 - [PDA] z2 Remote2PC(1.0 build 1019) 데스크탑 원격제어 프로그램 사용기입니다.
2008/07/26 - [팁] 24시간 인터넷과 함께! PDA와 블루투스 핸드폰의 환상의 조합!
2009/02/27 - 스타벅스에서 즐기는 구글 무선 인터넷(Wi-Fi)
2009/02/28 - [팁] 스타벅스에서 PDA로 구글 무선 인터넷 사용하는 방법
링 크 http://www.z2software.com/
평 점 10점



이 름 VCMobile
소 개 재미있는 웹캠 뷰어 프로그램
특 징 또 하나의 재미있는 PDA 프로그램, VCMobile은 인터넷을 통해 웹캠(Web Cam)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도난 감시탐문 수사(?) 같은 특수 용도에 활용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도 다양한 웹캠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최대 10대의 캠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련 리뷰는 다음과 같습니다.
2008/04/13 - PDA로 할 수 있는 것! 이건 몰랐지? 캠(Cam)을 엿보다!
링 크 http://www.ivimg.com/products/vcmobile.htm
평 점 8점



이 름 Mappy
소 개 대한민국 대표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특 징 Mappy(맵피)iNavi(아이나비)와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양대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맵피는 PDA 뿐만 아니라 노트북이나 네비게이션 등에서 이용가능하며, 매달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최신 도로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GPS를 이용하면 뚜벅이 네비게이션[각주:9] 역할도 충분히 소화하기 때문에 하이킹이나 여행시에도 요긴하게 쓸 수 있습니다.

관련 리뷰입니다.
2007/01/12 - PDA용 유용사이트 모음!
2008/01/04 - 2008년은 지름신과 함께...
2008/01/10 - [리뷰] GPS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 트랙 포인트(Track Point) + 지오태깅(Geotagging)을 아시나요?
링 크 http://www.mappy.co.kr/
평 점 8.5점



이 름 BeeLineGPS
소 개 GPS 관련 프로그램
특 징 BeeLineGPS는 블루투스 GPS 구매와 함께 설치해 본 GPS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여러 개의 GPS 프로그램들을 비교하기 위해 설치했기 때문에 자세한 특성을 알지는 못하니 양해 바랍니다. :)

참고 리뷰입니다.
2008/01/04 - 2008년은 지름신과 함께...
2008/01/10 - [리뷰] GPS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 트랙 포인트(Track Point) + 지오태깅(Geotagging)을 아시나요?
링 크 http://www.visualgps.net/BeeLineGPS/
평 점 8점



이 름 GPSTuner
소 개 GPS 관련 프로그램
특 징 GPSTuner 역시 블루투스 GPS 구매와 함께 설치한 GPS 프로그램입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쉬울 뿐만 아니라 구글 맵[각주:10]도 쓸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어디선가 봤는데, GPSTuner가 구글 맵을 쓸 수 있는 최초의 GPS 프로그램이라고 하더군요... ㅎㅎ;)

참고 리뷰입니다.
2008/01/04 - 2008년은 지름신과 함께...
2008/01/10 - [리뷰] GPS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 트랙 포인트(Track Point) + 지오태깅(Geotagging)을 아시나요?
링 크 http://www.gpstuner.com/
평 점 8점



이 름 Tracky
소 개 GPS 관련 프로그램
특 징 Tracky등산이나 하이킹 같은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GPS 프로그램 중 하나로, 위도, 경도 뿐만 아니라 높이까지 표시되기 때문에 레져 활동시 더욱 빛을 발한다고 합니다. Tracky 역시 비교를 목적으로 설치한 프로그램이라 자세한 소개는 생략합니다.

참고 리뷰입니다.
2008/01/04 - 2008년은 지름신과 함께...
2008/01/10 - [리뷰] GPS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 트랙 포인트(Track Point) + 지오태깅(Geotagging)을 아시나요?
링 크 http://www.trackthisout.com/
평 점 8점



이 름 Google Navigator
소 개 강력한 기능의 네비게이션 프로그램
특 징 Google Navigator는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한 네비게이션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타 프로그램과는 달리 Google Navigator의 경우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다면) 지도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Google의 최신 지도를 마음껏 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GPS 연결이나 3D 표시 같은 기본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맵이나 위성 지도, 스트리트 뷰와 같은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참고 리뷰입니다.
2008/01/04 - 2008년은 지름신과 함께...
2008/01/10 - [리뷰] GPS 데이터 로깅(Data Logging) + 트랙 포인트(Track Point) + 지오태깅(Geotagging)을 아시나요?
링 크 http://www.pdafun.net/
평 점 9점



이 름 Skype
소 개 대표적인 PDA 메신저 프로그램
특 징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쓰는 메신저 프로그램, Skype!
이제 PDA에서도 Skype을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물론, Skype을 쓰기 위해서는 Skype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계정생성 후에는 (인터넷이 연결[각주:11]되어 있다면) 편하게 채팅이나 음성 대화를 나눌 수 있기 때문에 무척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링 크 http://www.skype.com/intl/en/download/skype/windowsmobile/
평 점 8.5점



이상으로 MissFlash가 추천하는 PDA/스마트폰 핫 어플리케이션 2009(5) - 멀티미디어/통신/GPS편을 마칩니다. ^_^;
포스트가 도움이 됐다면 추천 한 방 꾸욱~ ㅎㅎ;
  1. TCPMP가 무료인 반면, CorePlayer는 상용 프로그램입니다. [본문으로]
  2. PDA는 특성상 다수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돌리기가 힘들기 때문입니다. [본문으로]
  3. 좀 더 정확하게는 다음곡/이전곡 선곡하기 버튼이 먹히지 않았습니다. [본문으로]
  4. 축소, 확대, 여러 이미지 보기는 물론이고, 슬라이드쇼나 간단한 편집, 메모까지 가능합니다. [본문으로]
  5. 수 천 페이지에 달하는 단일 압축파일을 몇 초 안에 로딩하며, 일단 로딩된 파일은 추가 딜레이 없이 열람이 가능합니다. [본문으로]
  6. 압축파일 밑에 추가 압축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본문으로]
  7. 원격 접속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본문으로]
  8. 아웃룩이나 인터넷, 그래픽 작업 등 PC에서 하던 모든 프로그램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
  9. '뚜벅뚜벅 걸으면서 네비게이션을 사용한다'고 해서 뚜벅이 네비게이션이라고 합니다. :) [본문으로]
  10. 경도와 위도 좌표를 이용해 맵을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본문으로]
  11. 무선 인터넷의 경우, 관련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지 않으면 지나치게 많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