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Etc_Tip

[팁] 셀프 서비스를 이용한 저렴한 택배발송 노하우!!!

얼마 전에 받은 유러피안 가방의 택배박스입니다.




인터넷으로 중고거래를 하거나 선물을 보낼때 택배를 많이 이용하게되는데요...
개인이 택배회사를 이용할 경우, 아무리 싸게 보내려고해도 4천원이 기본일 때가 많고,
비교적 안정성이 높은 우체국[각주:1]의 경우에도 3천원 이상일 때가 많다고 하는데요...

마침 제가 자주가는 커뮤니티[각주:2]의 한 게시판[각주:3]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

바로 편의점에 있는 셀프 택배 접수/발송 기계[각주:4]가 그 주인공인데요...
이 기계에 택배보낼 박스를 올려 무게측정을 한 후,
보내는 사람과 받는 사람의 정보 및 주소를 입력하면...
운송장이 알아서 출력이 되 바로 택배를 보낼수 있다고 합니다.

서비스회사는 대한통운이라고 합니다. 동해™님이 올려주신 원문에 따르면, 이 기계가 설치된 편의점은 현재 확인한 것만 GS25시패밀리마트 두 곳이라고 하구요...

제일 중요한 가격은 300g짜리 가벼운 박스가 2,500원정도 나왔다고 하니, 무게가 가벼울 때는 확실히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참고로 착불로 보내면 300원의 착불수수료가 따로 붙는다고 하네요...)

경기가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는 꼭 알아둬야 할 알짜 팁같네요...


관련 팁이나 정보가 있으면 댓글이나 트랙백 부탁드리겠습니다.

추가 #1. 닉네임 언제나헝그리님이 알려주신 정보입니다.
조금 무게가 나가는건 지마켓 택배를 이용하면 4000원에 보낼수 있다고 하네요... 편의점과 지마켓을 적절히 이용하면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1. 우체국 택배의 경우, 수신인이 반드시 서명하게 되어있어 분실위험이 적다고 합니다. [본문으로]
  2. 국내 PDA관련 No.1 커뮤니티 투데이스피피씨입니다. [본문으로]
  3. 닉네임 동해™님이 올려주신 글입니다. :) [본문으로]
  4. 제가 임의로 붙인 이름입니다. ㅋㅋ;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