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graph/Gallery

[갤러리#11] 내 생에 첫 일식 사진

* 본 포스트에 삽입된 사진은 MissFlash가 직접 촬영한 것으로 어떠한 경우라도 외부로의 퍼감을 금지합니다.
* 사진이나 내용을 소개하고 싶을 경우에는 해당 포스트의 주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은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

2009년 7월 22일 오전, 아무 생각없이 일을 하다 한 게시판에서 '오늘 일식(日食)[각주:1]이 있다'는 글을 봤습니다.
일식이 흔히 볼 수 있는 광경도 아닌데다, 그간 갈고닦은 DSLR 촬영실력(?)을 확인해보고 싶은 생각도 들어 부랴부랴 장비를 준비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가지고 있는 렌즈의 최대 망원은 75mm[각주:2]에 불과했고, 그나마 ND 필터[각주:3]도 없어 태양과 직접 맞장을 뜰 자신이 없더군요... 이렇게 포기해야하나라고 아쉬워 하던 차에, SLR클럽에서 필터없이 일식사진을 찍을 수 있는 방법[각주:4]을 찾게 되었습니다.(역시 궁하면 통하는 것이겠지요...) 몇 번의 시행착오를 겪긴 했지만 결국, 그 곳에 소개된 방법중 하나를 이용해 일식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 일식 사진 촬영 팁과 관련해서는 다음 포스트에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식이 진행되는 과정을 모두 지켜보지는 못해, 최고 절정인 시점의 사진만 게시합니다. :)















아래 사진이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사진입니다.
네? 다 똑같은 사진 아니냐구요? ^^;






미천한 초보의 사진이라 모두 한결같고 재미가 없습니다. ^_^;

죄송한 마음에 안구 정화용 고수의 사진을 링크로 걸어둡니다. :)


개 같은 사진 ^^;


중국에서 촬영한 환상의 일식 사진!


초보 사칭 고수 사진
  1. 다들 아시겠지만, 일식은 지구와 태양과의 사이에 달이 들어가서 태양의 전부 또는 일부가 달에 의하여 가려지는 현상입니다. [본문으로]
  2. 일식과 같은 천체 사진을 찍을 때, 보통은 대포라 불리는 200~400mm 사이의 렌즈를 사용합니다. [본문으로]
  3. 렌즈 안으로 들어오는 빛 자체를 인위적으로 줄여주는 필터로 태양광을 정면으로 바라보고 촬영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본문으로]
  4. 좀 더 정확하게는 생활용품을 이용해 필터를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었습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