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PDS

플래시 메모장 MissFlash Memo V1.1.2 (07/01/27) 배포합니다.

* MissFlash Memo V1.0 버전 배포 (07/01/22)
 - 초기버전 배포
(부족하지만 플래시 메모장 MissFlash Memo V1.0 (07/01/22)를 배포합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블로그 방명록이나, http://www.missflash.com/zboard/zboard.php?id=MissFlash_guest 에 문의바랍니다. ^^)

* MissFlash Memo V1.0.1 버전 배포 (07/01/23)
 - 수정사항 : 디자인 수정 및 버그 수정

* MissFlash Memo V1.1 버전 배포 (07/01/25)
 - 수정사항 : Write, Modify 메뉴에서 여러 줄의 메모를 입력 가능하게 스크롤기능 추가

* MissFlash Memo V1.1.1 버전 배포 (07/01/26)
 - 수정사항 : 특수문자 입출력 관련 인코딩 코드 수정

* MissFlash Memo V1.1.2 버전 배포 (07/01/27)
 - 수정사항 : 입력/수정/삭제 시 더블클릭 작동 구조를 클릭 작동으로 수정

당분간 다운로드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MissFlash Memo 구성요소

첨부파일 flashmemo.zip 안에는 다음의 파일들이 있습니다.
 - config.flashboard.php
 - create_db.php3
 - delete.php
 - flash_memo.js : 사용자가 수정해야 하는 파일
 - list.php
 - modify.php
 - post.php
 - setup.php3 : 사용자가 수정해야 하는 파일
 - view.php
 - mfmemo.swf
 

MissFlash Memo 설치방법

1. 먼저 첨부한 flashmemo.zip 파일을 다운받은 뒤 압축을 해제합니다.

2. 압축을 풀면 위의 9개 파일이 생성됩니다.

3. 그 파일중 setup.php3의 파일을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툴로 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
$hostName="호스트이름";
$userName="사용자이름";
$userPassword="패스워드";
$dbName="데이타베이스이름";
$adminpasswd="관리자 패스워드";
?>

4. 3번의 5개의 항목중 굵은 글씨로 표시한 부분을 자신의 계정정보에 맞게 수정합니다.
 - $hostName는 호스트주소를 적어주는곳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버가 있는 IP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데이터베이스 서버를 운영하는곳에 플래시메모장을 업로드 하신다면 localhost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 $userName에는 자신의 데이터베이스 아이디를 넣습니다.
 - $userPassword에는 사용자의 데이터베이스를 패스워드가 넣습니다.
 - $dbName에는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참고 : 위 사항을 정확하게 모를 경우는 웹호스팅 업체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adminpasswd는 관리자 패스워드를 적는 곳입니다. 관리자 패스워드를 이용하면 다른 사람이 작성한 메모들을 지울 수 있습니다. (악성 메모를 삭제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5. flash_memo.js 파일을 메모장이나 텍스트 편집툴로 열면 다음과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
 // 플래시 코드 정의
 var MyURL = "http://자신의 계정주소/flashmemo/";
 var flashStr=
 "<embed src='"+MyURL+"mfmemo.swf?geturl="+MyURL+"' quality='best' bgcolor='#FFFFFF' width='170' height='200' align='middle' allowScriptAccess='always'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pluginspage='http://www.macromedia.com/go/getflashplayer' />";
 // 플래시 코드 출력
 document.write(flashStr);
-->

위 내용에서 굵은 글씨로 표시한 "http://자신의 계정주소/flashmemo/" 에서 자신의 계정주소에 해당하는 정보를 기입합니다.

6. 수정을 완료한 후 파일들을 모두 저장합니다.

7. 10개의 파일이 포함된 flashmemo 디렉토리 전체를 PHP를 지원하는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 합니다. (참고 : 디렉토리명은 다른 것으로 변경하실 수 있지만, 파일명은 변경하시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을 추가하기 위해 웹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다음의 주소를 입력합니다. http://자신의 계정주소/flashmemo/create_db.php3 라는 웹 상에서 실행시킵니다.
(만약 http://www.missflash.com 에 flashmemo라는 디렉토리를 업로드 하였다면,
웹브라우저에서 http://www.missflash.com/flashmemo/create_db.php3 라고 입력하면 됩니다.)

9.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면 데이터베이스에 테이블이 정상적으로 추가된 것입니다.

10. 마지막으로 웹브라우저에 다음의 주소를 실행해 메모장이 정상적으로 보인다면 모두 완료된 것입니다.
"http://자신의 계정주소/flashmemo/mfmemo.swf?geturl=http://자신의 계정주소/flashmemo/"
(만약 메모장은 보이는데 글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면, 웹브라우저의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11. 이제 플래시 메모장을 삽입하기 원하는 페이지 (티스토리의 경우, skin.html 파일)에 다음의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물론 "자신의 계정주소" 대신 해당 경로를 써야겠죠? ^^:

<script type="text/javascript" src="http://자신의 계정주소/flashmemo/flash_memo.js"></script>


MissFlash Memo 주의사항

위의 작업을 정상적으로 마치면 MissFlash로 적힌 "성공적으로 설치 되었습니다."라는 메모가 하나 있을 것입니다. 이 메모의 비밀번호는 1111 이므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내용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글이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무작정 이 글을 지우면 안됩니다. 메모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2개 이상의 글이 존재해야 합니다. 데이터베이스에 글이 하나라도 없으면, 글을 작성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사용방법 알아보기 : http://blog.missflash.com/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