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해외여행을 도와주는 똑똑한 비서! SPB Traveler!!! (3)

* 본 리뷰MissFlash.com에서 100% 직접(모든 내용, 사진) 제작한 것입니다.
* 리뷰를 퍼가시고 싶을 때는 반드시 댓글로 알려주신 후에 리뷰 내용의 상단에 아래와 같은 출처와 원본을 반드시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본 : http://blog.missflash.com/
출처 : MissFlash.com, http://www.missflash.com/
* 귀찮으시면 그냥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링크는 아무 제한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_^;

* SPB Traveler 리뷰 전체 보기

0. SPB Traveler는?
SPB Traveler는 PDA와 SmartPhone용 소프트웨어 대표회사 SPB( http://www.spbsoftwarehouse.com/ )에서 만든 "해외여행자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기존의 SPB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SPB Traveler 역시 사용자의 요구를 잘 반영한 아주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SPB Traveler의 기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Price:
USD 14.95
Current version:
1.7.0
Release date:
Feb 06, 2007
Download size:
1.74 MB
Size on device:
2.0 MB
Requirements:
Pocket PC 2002, Windows Mobile 2003 or Windows Mobile 5 Pocket PC
Discounts:
Top 5 Discount
Reward points:
3 points
Money-back 30 days money-back.
No questions asked.
No risk, full price refund.

SPB Traveler의 공식 Virtual Tour(가상 사용)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Virtual Tour(가상 사용)
SPB Traveler의 데모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SPB Traveler를 살펴볼까요?


13. SPB Traveler 투데이 살펴보기
투데이에는 SPB Traveler Options... 메뉴에서 설정한 대로 도시정보들이 보입니다. 아래 그림에 있는 Seoul이라는 도시 이름을 한 번 클릭하게 되면 다음에 등록된 도시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옆에 있는 날씨 그림을 클릭할 경우, 미니 날씨 정보 창이 뜹니다. 하루가 Night, Morning, Day, Evening 4개로 나눠져 최고/최저 온도, 습도, 기압, 풍향/풍속 정보 등을 보여줍니다. 날짜별 온도는 최대 6일치까지 업데이트 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012345


SPB Traveler 투데이를 길게 탭핑할 경우, 도시 추가, 약속 추가, 정보 업데이트 등과 같은 다양한 메뉴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4. 총 평
SPB Traveler는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비즈니스맨이나 해외에 거주하는 지인을 둔 사람의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다양한 도시들의 정보나, 시간, 환율 등을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B Traveler외에도 많은 해외정보 프로그램이 있으나, 기능이 떨어지거나 연간회원의 제약을 가지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SPB Traveler의 경우, 한 번의 결재(?)로 영구 사용이 가능하고(물론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이같은 정책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기능에 비해 직관적인 메뉴와 구성으로 초보자도 사용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날씨나 환율정보 업데이트가 매우 빨리 이뤄졌으며 전체적으로 프로그램이 매우 가벼웠습니다.

다만, 몇 가지 아쉬운 점
 - 날씨, 환율정보 업데이트 주기가 최소 1시간으로 너무 길다는 것입니다. 10분 단위로 주기가 짧아진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또한, 메인화면에서의 세계 지도를 확대/축소할 수 있거나 지도 클릭과 함께 가장 가까운 도시를 선택할 수 있다면 매우 편리할 것 같습니다. ^^
 - 마지막으로, 의류 사이즈에 한국에서 사용중인 값들이 포함된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