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2013년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를 기원합니다@

제 블로그 방명록을 통해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공식 블로그를 알게되었습니다.

평소 같으면... 귀차니즘(죄송합니다. 솔직히 요즘 좀 바빠서 ^^;)에 그냥 지나쳤겠지만... 유니버시아드 대회라서 잠시 시간을 냈습니다.

유니버시아드 대회는 모두들 아시다시피 전세계 대학생들간의 올림픽이라고 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저는 지난 2003년 대구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자원봉사를 한 경험이 있습니다. 종목은 "유도"였구요...

약 1달간 봉사활동하면서(물론 그 전 준비과정부터 생각한다면 엄청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참 많은 것들을 느끼고 경험했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유명 선수들을 만나는 것은 물론이고, 아리따운 북한 응원단도 만날 수 있었으니까요 ㅎㅎ;
(그 얘긴 다음에 기회가 될 때 다시 하죠... ^_^;)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젊은 시절 소중한 경험과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는 점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는 동생들을 만나면 꼭 그런 경험들을 해보라고 권유합니다. ㅎㅎ;

아무튼 2013년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를 열렬히 기원하는 바입니다!
여러분도 유치 기원 활동에 동참해 보세요~ ㅎㅎ;

광주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가 궁금하시면 이곳(↗) 배너를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