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A&Mobile

[팁] PDA로 블루투스 키보드 한영변환 단축키 설정하기!

[팁] WM6.0에서 블루투스 키보드(Sierra) 한영전환하는 방법!에 블루투스 키보드 한영변환 팁에 관한 글을 올렸었습니다. 하지만, PDA의 OS를 WM6.X로 업그레이드 한 이후 이 방법에도 문제가 있었는데요...
(이전에 잘 먹히던 모트스크립트가 안먹혀서 수작업으로 탭핑하면서 한영변환을 했었거든요...)

하이엔드PDA 까페 "시누크"님의 도움으로 새로운 한영변환 단축키 설정방법을 알게되어 이렇게 팁을 공유합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일본의 한 유저가 만든 프리웨어인 "PQzII"으로 원래 프로그램의 목적은 키보드가 없는 PDA에서 유용한 입출력(마치 키보드가 있는 듯한 ^^;)을 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제작자 홈페이지는 http://www.nicque.com/PQz/PQzII.htm 이니,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WM5.x, 6.x 사용자는 아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해당 파일은 최신버전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키보드를 사용하기 전에) 설치경로의 PQzII.exe파일을 실행합니다.
그 후에 Setup 메뉴에서 원하는 한영변환 단축키를 설정하시면 되는데, 저는 왼쪽 Ctrl키를 누르면 한영변환이 되게끔 설정했습니다.(키보드나 사용 프로그램에 따라 단축키가 충돌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단축키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용방법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