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HYmini 리뷰 다음 방문자 폭탄을 맞은 후...

며칠 전 게시한 HYmini 리뷰( [리뷰] 디지털유목민을 위한 친환경 배터리팩 HYmini - 사용기 )가 다음 메인에 노출되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전에 다음 블로거 뉴스 등에 순위권으로 랭크된 적은 있으나 포탈 사이트의 메인에 노출된 적은 처음이었습니다.
(뭐 블로그 자체가 티스토리이다보니 당연한 결과겠지요? ^^;)

그래도 다음이 티스토리를 인수한 후(맞죠?), 티스토리 유저들도 다음이란 거대 포탈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것 같습니다.

그다지 자신있는 리뷰는 아니었지만, 워낙 특이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이다보니 운좋게 선정된 것 같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운영자로부터 다음 노출 이야기를 들은 후, 어느 정도의 방문자 폭탄을 예상했었는데... 역시나 얼마되지 않아 반응이 오기 시작하더군요...

결국 노출 첫날과 이튿날에 걸쳐 총 6,600여 분이 제 블로그를 방문해 주셨고... 덕분에 좀 더딜 것 같았던 방문자수 70만을 가볍게 돌파할 수 있었습니다. 리뷰를 작성하는 동안 힘들고 짜증날 때도 많았었는데 나름 보상을 받은 것 같아 뿌듯하기도 하고 기분도 좋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연한 결과겠지만, 제 블로그 유입경로 순위에도 큰 지각변동이 있었습니다.(다음 메인이 6위로 껑충 뛰어버렸네요 ^_^;)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무튼 며칠간 아무나 해볼 수 없는(?) 특이한 경험을 한 것 같아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