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rsonal

[도움요청] 안정적이고 괜찮은 유/무료호스팅 서비스 소개부탁드리겠습니다. :)

무료호스팅 서비스 소개 포스팅도 아니고, 이렇게 소개해달라는 글을 쓰려니 참 민망하네요...
(쓸데없는 광고 링크만 줄기차게 붙지 않을까 좀 걱정되긴 합니다. ㅎㅎ;)

제 경우 지난 2000년경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홈페이지를 운영해왔는데요... 그동안 유/무료 호스팅부터 서버운영까지 나름 안해본 것이 없을 정도로 다양한 경험을 해왔습니다.
최근 몇 년간은 윈도우즈2003 서버로 홈페이지를 운영해왔었는데요... 개인적인 사정으로(어차피 서버운영에 신경쓸 여력도 되지 않는터라...) 앞으로 얼마간은 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볼까 합니다.


그럼, 거두절미하고 제가 원하는 스펙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 최신버전의 Apache, PHP, MySQL 지원
  • UTF-8 인코딩 지원(서버 및 DB)
  • 1개의 계정으로 다중 도메인 및 호스트네임[각주:1] 설정 지원(최소 2개에서 최대 5개정도의 도메인을 연결할 예정)
  • 용량 및 트래픽(주로 개인적으로 쓰는 홈페이지라 그리 큰 용량이 필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크면 클수록 좋겠네요 ^_^;)
  • 사용자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환경(SSH 혹은 Telnet)
  • 이메일 관련 서비스는 지원 불필요

끝으로 희망가격은 1년에 1-3만원 정도선이었으면 좋겠구요, 한번에 3-5년 정도 선결제가 가능했으면 좋겠네요... (1년마다 신경써야 하는 걸 좀 귀찮아해서 ^^;)
아, 그리고 가급적 오래되거나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검증받은 회사였으면 좋겠습니다.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제 요구사항이 너무 과한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어쨋든 많은 블로거 및 이웃분들의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도움주신 분들께 바치는 한우불고기 :)

  1. 일종의 Virtual Hosting에 해당하는 서비스가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http://a.missflash.com, http://b.missflash.com 등)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