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oftware

[리뷰] 퀄리티, 디자인, 가격 3박자를 갖춘 앱, AwesomeNote

오랫만에 올리는 아이폰 앱 리뷰네요... 오늘은 뛰어난 퀄리티와 디자인으로 오랫동안 사랑받고 있는 노트 프로그램, AwesomeNote(어썸노트)에 대한 리뷰를 써볼까 합니다.

AwesomeNote는 한국인 개발자가 만든 앱으로 더욱 주목받았는데요... 애플이 선정한 iTunes Rewind 2009 최고의 앱에도 선정된 바 있는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참고 링크 : http://itunes.apple.com/kr/app/id320203391?mt=8

그럼 먼저 AwesomeNote의 주요 기능에 대해 살펴볼까요?
- 노트 생성/수정/삭제
- 폴더 생성/수정/삭제
- 노트 및 폴더 디자인 설정
- 전체 및 폴더별 암호화
- 구글 닥스/에버노트 동기화
- 구글 닥스/에버노트 백업 및 복원
- 노트 검색 및 정렬
- 기타 사용자 정의 기능



사실 위 특징들만 살펴보면, AwesomeNote가 기존 제품들과 큰 차이가 없어보일지도 모르겠지만...

AwesomeNote를 직접 설치해 쓰다보면 AwesomeNote만의 독특한 매력을 알게 됩니다.
- 사용자를 배려하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노트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는 빠른 메모와 오늘 할일 알림
- 그 어떤 앱보다 쉽고 편리한 동기화 및 백업/복원 기능
- 눈을 뗄 수 없이 깔끔하고 예쁜 디자인
- 빠른 사용자 피드백



실제로 AwesomeNote는 제가 망설임 없이 구입한 앱 중 하나인데요... 구입 후에는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할 정도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그럼 몇 장의 스크린샷과 함께 주요 기능들을 구경해볼까요?

AwesomeNote는 뱃지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오늘 할일"의 개수를 알 수 있습니다.

AwesomeNote 초기 화면입니다.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저는 무지개 색깔의 폴더 7개를 만들었습니다.)

AwesomeNote는 가로 화면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자동 화면 회전을 ON/OFF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당연하겠지만 폴더(순서)는 원하는대로 수정하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

AwesomeNote 옵션은 한 페이지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구글 닥스 동기화 및 백업/복원 기능은 AwesomeNote를 다른 앱과 차별화해주는 정말 뛰어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AwesomeNote는 빠른 메모를 지원하기 때문에 급하게 메모할 일이 있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전체 노트 메뉴는 지금까지 작성한 모든 공개 노트를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이며...

비공개 폴더는 암호를 입력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개별 폴더에서는 노트 리스트를 검색하거나 썸네일, 목록, 할일 형식으로 볼 수 있으며... 다양한 기준으로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노트는 빠른 메모로 간편하게 입력하거나...

작성 모드로 다양한 설정을 바꿔가며 쓸 수도 있습니다.



노트 작성 모드에서는 다양한 옵션을 통해 개성있는 필기가 가능한데요...
마감 기한을 설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이미지를 넣거나 배경도 바꿀 수 있으며...

폰트 종류 및 크기까지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내용 수정이 필요없는 노트의 경우 "읽기 전용 기능"으로 보호할 수도 있어 편리합니다.

참고로 전체노트를 할일 모드로 보더라도 잠겨있는 폴더는 노출되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어떤가요? 이 정도면 정말 Awesome!!!이라는 말이 절로 나오죠?

이상으로 최강의 아이폰 노트필기 앱, AwesomeNote 리뷰를 모두 바치겠습니다.

더 빠르고 자세한 소식을 원하시는 분은 제 트위터 @kimsanghun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NEW!!! AwesomeNote가 3.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대규모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가 좀 더 직관적으로 바뀌었을뿐만 아니라, 남은일수 보기, 캘린더뷰 등도 추가되어 Productivity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하게될 것 같습니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